임플란트 종류 장단점

임플란트를 하기전, 임플란트 종류와 가격을 많이들 찾아보실겁니다. 조사를 해봤더니 꽤 여러 종류가 있고 장.단점 또한 있는 같습니다.

 

잇몸뼈에 이식이 되는 내 몸의 일부가 되는 만큼 싼것만 찾기 보다는 가장 잘 맞는 것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임플란트도 수명이 영구적이지는 않아서 대개 10년에서 30년 정도 사이라고 하네요. )

 

 

좋은 임플란트란 치아뿌리에 박는 나사부분, 연결기둥 부분, 크라운의 인공치아 부분을 어떤 재료로 만들었는지 어떤 방식으로 만들었는지, 제품 안정성이 얼마나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등으로 판단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의 종류는 크게 수입품 국산품으로 나뉩니다.

 

수입산이라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지만 일단은 우리나라보다 오랜 임상결과를 가지고 있어, 안정성이 높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부작용이 적다는게 일반적인 예기가 있지만, 최근 치과의사 분들 말을 들어보면 크게 차이가 없다는 예기도 있습니다. 의사마다 말이 다를때는 환자는 도대체 뭘 믿어야 할지... 함께 알아봅시다!

 

 

 

세계 3대 임플란트

수입산인 브레네막, 스트라우만, 아스트라를 일명 세계 3대 임플란트라고 한답니다. 왜냐하면 타 임플란트회사인 오스템, 덴티움, 디오, 네오, 메가젠 등의 제품이 이들 세 회사의 제품을 기본 베이스로 해서 변형시킨 제품이기 때문이라네요.

 

임플란트 가격은 아무래도 수입산이 비싸지만 비싼만큼 확연히 좋다는건 좀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거 같습니다.

 

 

[수입산 임플란트]

 

브레네막 임플란트

임플란트를 세계 최초로 만든 회사로 가장 오래되 만큼 가장 긴 임상결과를 가지고 있어서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스웨덴 회사구요. 발치 한후 즉시, 임플란트 하기에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좀 부드러운 뼈에서 고정력이 좋은 제품이랍니다.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 external(엑스터널) 방식과 Internal(인터널) 방식이 있다고 합니다. external(엑스터널) 방식은 옛날에 쓰던 방식이라 아주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20여년 정도 지나면  잇몸뼈 손실이 보고 되고 있어 점점 치과의사들이 기피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쓰지 않고 현재는 Internal(인터널) 방식으로 시술을 한다고 하네요..

 

높은 가격과 디자인적인 면에서 요즘 국내에서는 다소 외면받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인 '록솔리드' 는 치조골이 얇아도 안전한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지르코늄과 티타늄을 합쳐서 제작되어 뛰어난 생체적합성과 장기적인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순수티타늄보다 강도가 80%이상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표면은 SLActive 방식으로 제작되어 골융합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치간공간이 좁거나 치조골의 폭이 좁은 경우에 에전에는 골증강술 같은 부가 시술이 필요했는데 '록솔리드'는 이런 단점을 개선한 제품이랍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  

임플란트의 본고장 스웨덴의 명품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미세나사선이 저작 압력을 분산시켜줘 치조골 손실을 예방해주고, 나노미터 단위의 거칠기를 형성해서 골과의 접촉면을 극대화해서 치유기간을 1/3로 줄여준다고합니다. 또 정밀공학을 이용해 세균침투 차단을 해준다고 합니다.

 

 

 

[국산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
 
 

굉장히 익숙한 회사 제품이죠. 한국 사람들에게 임플란트 하면 오스템이 떠오를 정도로 광고에 많이 나온 제품으로 개당 가격이 100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DIO 임플란트  

광고를 많이 하지는 않아 일반인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치과의사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오스템보다 저렴해서 80만원대에 시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오는 최근에 오차 없는 식립을 하기 위해서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보다 정밀한 위치와 각도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걸 '디오나비' 시술이라고 하는데 일반 임플란트 과정보다 방문횟수가 많이 줄어든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 알고 선택하세요!

 

[국산 임플란트 종류 알고 선택 편]

 

2016년 7월부터 임플란트 보,.험이 만 65세로 낮춰졌는데요. 그만큼 이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치료를 결정하시고 계십니다. 임플란트는 앞니,어금니 등 치아를 손실했거나 치아 기능을 상실했을 때 받으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 수입 임플란트를 예전부터 선호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수입 임플란트가 예전에는 국산 임플란트보다 임상데이터가 많이 축적되어 있어 안전하기도 하고 뭔가 믿음이 가서 더 많이 받고 계셨지만 요즘에는 국산 임플란트 역시 그에 못지않게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고 있고 기술력 또한 수입에 뒤지지 않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그럼 이런 국산 임플란트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임플란트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국산 임플란트 종류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 국산 임플란트 종류 알고 선택하세요!

 

1. 오스템 임플란트

 

국내 임플란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오스템 임플란트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임플란트 제조사인 오스템임플란트는 매출액 기준 아시아.태평양 1위, 세계 5위의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70개 국가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스템 덕분에 임플란트를 수입하는 국가에서 수출하는 국가로 위상이 바뀌게 됬다고도 하니 그 기술력은 믿을만한 수준이라고 자부할 수 있겠네요. 오스템 임플란트는 FDA,CE는 물론, 세계 주요국가의 까다로운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대한민국 정부로부터는 세계일류상품, 우수기술연구센터 등에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2. 디오 임플란트

 

세계 70개국에 수출하는 디오 임플란트는 28년간 축적된 정밀가공 역사와 기술을 보유한 프리미엄급 임플란트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디오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도 뛰어나지만 3D 모의 시술의 과정을 도입한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안심하고 치료를 선택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선호한다고 하네요.

 

3. 덴티움 임플란트

 

국산 임플란트계에서 오스템 임플란트와 함께 손에 꼽히는 덴티움 임플란트 입니다. 매출 자체는 오스템의 삼분의 일 정도밖에 미치지 못하지만(2016년 기준) 뛰어난 품질과 좋은 결과로 인해 치과 의사들 사이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10년 이상의 장기임상 데이터를 보유한 곳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네오 임플란트

 

2000년 2월 출범한 네오임플란트입니다. 네오 임플란트 측은 간편하고 보다 안전하며 보다 빠르게 시술할 수 있게 하는 제품 개발이 컨셉이라고 합니다. 요즘 노주현씨가 광고를 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인지도를 쌓은 국산 브랜드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5. 메가젠 임플란트

 

마지말 임플란트 종주국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임플란트인 메가젠 임플란트 입니다. 전세계 9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산 임플란트 중 유럽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요즘 김상중씨가 광고에 나와 인지도도 많이 올라간 브랜드이지요. 뼈를 만드는 칼슘을 임플란트 표면에 증착 선진 기술력으로 일반 임플란트보다 치유가 빠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상 국산 임플란트 5가지에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생에 있어서 씹고 먹는 감각이 정말 중요하고 즐거운 것중 하나인만큼 신중히 비교하고 따져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 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치과 선택도 임플란트 브랜드 선택만큼 중요하니 많은 경력과 연륜이 있는 치과 선택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