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IE(케이티 김) 묵묵히 자신의 스펙트럼을 넓혀 온 소울 보컬리스트(데뷔 앨범 'LOG'/ 신곡 Thinkin Bout You/케이팝스타/)

후노스 리뷰/음악 리뷰|2019. 5. 27. 09:36

며칠 전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새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한참 활동 소식이 없어서 언제쯤 나오려나 손꼽아 기다려왔던 뮤지션인데요, 처음 이분을 접했을 때,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50년간 노래만 부른 흑인 보컬처럼 소울풀한 목소리로 무대를 장악해버리는 모습을 보고 반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공중파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케이팝스타' 출신이기도 한 오늘의 뮤지션,

 

KATIE(케이티 김)입니다.

 

소울풀한 보컬리스트 KATIE.

 

드디어 정식 데뷔입니다. 이미 싱글 'Remember'를 통해 차원이 다른 카리스마를 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던 케이티인데요, 긴 시간 공들여 이번 EP앨범 'LOG'로 찾아왔습니다. 공중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일찍이 세상에 이름을 알렸던 그녀였기에, 많은 팬들이 그녀의 데뷔를 애타게 기다렸지만 늦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소속사 변경(그녀느 오디션 프로 우승 이후에 곧장 YG엔터테인먼트로 갔지만 소속사를 옮겼습니다. 선견지명인가요. 자세한 이유는 모르지만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 그리고 더 완성도 높은 음악에 대한 욕심으로 데뷔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그녀가 약 2년 반 동안 정성을 들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모두가 만족할 만한 멋진 음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EP에는 총 여섯곡이 수록되어있고요, 그중 Remember는 이전에 발표되었던 싱글 버전 그대로 담은 것이 아닌, 무려 랩퍼 'Ty Dolla $ign'의 피처링으로 새롭게 수록되었습니다.

앨범의 전곡 가사가 영어로 쓰여있는데요, 그녀가 한국어보다는 영어가 더 익숙하기 때문에 당연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성장한 그녀는 영어 발음도 당연히 훌륭하기 때문에 사운드 적으로 거의 팝 앨범과 구분이 안 갑니다.

 

이번 EP앨범의 타이틀곡은 'Thinkin Bout You'입니다. 함께 뮤직비디오로 감상해 보시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yg62SUcYKE

KATIE - Thinkin Bout You (Official Video)

이전에 발표했던 Remember의 무드와 연장선상에 있는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비교하자면 이 곡이 어둡고 쓸쓸한 분위기가 더욱 진합니다. 분명 트렌디한 사운드지만 뭔가 깊은 감성을 묵직하게 건드리는 음악입니다... 깊이 있는 케이티의 보컬과 정말 잘 어울리는 사운드네요.

 

이번에도 놀라운점은 역시 영상인데요... 이전의 Remember 때도 그랬지만 그녀는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에 대해서도 무척 관심이 깊은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 시대에는 당연히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이겠지만, 멋지게 잘 해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지요... 그녀의 뮤직비디오가 매번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아무래도 한곡만 소개하기엔 너무 아쉽습니다. 앨범 전체를 다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 굴뚝같지만... 딱 한 곡만 더 추천하겠습니다! 이번 EP에서는 개인적으로 마지막 트랙 'Better Off'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올드한 취향인 저에게 안성맞춤인 곡이랍니다. 그녀가 얼마나 뛰어난 보컬리스트인지 느껴질 만한 사랑스러운 재즈 트랙입니다. 아, 너무 좋습니다... 이 곡도 꼭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aBty2M2UiHI

KATIE - Better Off (Official Audio)

정말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목소리입니다... 타고난 재능과 음악에 대한 진지한 태도가 멋진 뮤지션 케이티 김. 그녀는 말투와 행동이 무척 느린편으로 팬들이라면 다들 아는 사실인데요, 급하지 않은 차분한 성격이 음악 활동에도 묻어나는 듯합니다. 지금처럼 느려도 묵묵하게 자신의 음악을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느려지진 말아주세요...

최근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도 출연했던 케이티김. 한국에서 더 많은 활동으로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도 멋진 아티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