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화를 다 어디서 보냐구요? '왓챠 플레이' 아직 모르시는 분!(넷플릭스 VS 왓챠! 그리고 가격 정보!)

안녕하세요 후노스 입니다!

 

오늘은 영화 리뷰는 아니고요, 지금까지 영화 리뷰글을 써왔지만, 어디서 제가 이런 영화들을 보는지에 대해서 한 번도 자세히 말씀드린 적이 없더라고요. 물론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만한 정보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혹시나 궁금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영화관에 직접 가서 영화를 보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간적인 제약도 있고, 제가 보고 싶은 저의 취향에 맞는 영화가 늘 상영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몇 번 말씀드렸듯이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은 단순히 최신 영화나, 유명한 영화를 소개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정말 감명 깊게 본, 저의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영화나 음악들을 소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요즘 사람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핫한 콘텐츠라고 해서 무작정, 제가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붙여 넣기 식으로 글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음악은 물론이고 영화도 '직접 찾아서 보는 것'이 습관이 되었는데요, 그렇게 하려면 방대한 자료가 있는 데이터 베이스가 필요합니다. 그곳을 찾게 된다면, 나의 취향에 맞는 영화도 찾을 수 있고, 비슷한 풍의 영화나 감독 추천도 받고, 바로 감상까지 할 수 있다면 더욱 편리하겠죠?

그래서 저뿐만 아니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왓챠 플레이'입니다.

 

https://play.watcha.net/home

 

왓챠플레이 | 5만 편 영화/드라마/애니 무제한 감상!

영화, 드라마, 애니, 다큐 무제한으로 즐기세요.

play.watcha.net

 

왓챠에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약 5만 편의 콘텐츠가 있고, 매주 500편씩 새로 업데이트도 됩니다. 이곳은 스트리밍 서비스 사이트이기 때문에 과거의 한 편을 보기 위해 금액을 지불하는 다운로드 방식과는 다릅니다.

 

이용요금을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태블릿/PC로 이용 가능한 기본 이용권은 월 7,900원, 스마트 TV까지 이용할 수 있는 TV 지원 이용권은 10,500원입니다. (이 가격을 기본으로 3개월, 6개월, 1년 회원권은 조금씩 할인이 됩니다.) 이렇게 회원권을 구입하면 해당 기기로 무제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세상 좋아지지 않았습니까?

 

 

(또다시 TMI...)

과거에 저는 컴퓨터를 잘 다루질 못해서(지금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 한 편 다운로드도 제대로 하질 못했습니다. 어느 사이트가 신뢰할 만한지도 몰랐고, 비용은 얼마가 적당 한 것인지, 불법 P2P 사이트는 아닌지, 그래서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먹는 건 아닌지(예전에는 이런 일이 비일비재했습니다.) 걱정이 앞섰기 때문에, 시도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합리적인 비용을(솔직히 저처럼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사용자에게는 정말 저렴한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불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사실 이런 서비스가 아니었다면 저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지도 못했을 겁니다.

 

물론 왓챠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도 유명합니다. (다들 이름 들어보셨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왓챠를 더 선호합니다. 넷플릭스는 아무래도 해외에서 출발한 서비스다 보니,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작품들이 없는 경우가 많고, 해외 드라마 위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왓챠에도 드라마가 많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보고 싶은 영화는 왓챠에 훨씬 더 많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에 근거한 의견일 뿐입니다. 넷플릭스에도 왓챠에는 없는 영화가 있기도 합니다.) (돈의 여유가 되시면 양쪽 모두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왓챠의 장점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왓챠는 자체적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다른 작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새롭게 알게 된 영화나 감독들이 많았는데요, 왓챠의 가장 두드러지는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작품 아래에 댓글을 통해서 이 영화를 본 다른 사람들의 평이나 감상을 읽을 수 있도록 마련된 것도 좋은 요소입니다.

그리고 몇몇 영화들은 재생이 끝나고 명대사 포토카드(?) 같은 것이 나오는데요, 영화의 여운을 더욱 살려주고 감성적이라 좋았습니다.(이것들은 보고 나면 다시 볼 수가 없는데, 저장 기능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아놓고 두고두고 볼 수 있게끔...)

 

왓챠가 이렇게나 좋은데...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네...

 

초창기의 왓챠는 넷플릭스에 비해 콘텐츠의 수가 적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는데요, 이제는 왓챠에도 정말 많은 작품들이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더 이상 거론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바로 화질인데요, 요즘은 각 가정에도 워낙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들이 많이 보급되고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콘텐츠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그렇다고 지금의 화질이 못 봐줄 만큼 나쁜 건 결코 아닙니다!) 조금 더 비싼 요금제를 내더라도 더 선명한 화질과 사운드의 콘텐츠를 서비스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점점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소개를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요,

다음에는 원래대로, 영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댓글()